관리 메뉴

교육부 공식 블로그

나로호, 대한민국의 희망을 쏘아 올렸다! 본문

교육부 소식

나로호, 대한민국의 희망을 쏘아 올렸다!

대한민국 교육부 2013. 1. 30. 17:07

나로호, 대한민국의 희망을 쏘아 올렸다!

- 위성 궤도진입 확인, 나로호 3차 발사 성공 -





우리 과학기술인들은 오늘 나로호를 우주로 쏘아 올렸습니다.

오늘 오후 4시 00분에 나로호가 성공적으로 발사되어 발사 540초 후에 나로과학위성을 분리하였고, 각종 자료 분석 결과 나로호가 나로과학위성을 목표궤도에 진입시켜 발사에 성공했다는 것을 공식적으로 말씀드립니다.

궤도에 진입한 나로과학위성과의 최초 교신은 내일 새벽 대전(한국과학기술원 인공위성연구센터)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며, 위성과의 교신도 반드시 성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교신이 확인되는 즉시 국민 여러분께 알려 드리겠습니다.

오늘의 나로호 발사 성공으로 우주강국을 향해 한 단계 더 도약하게 되었습니다.
 
○ 정부는 오늘의 감격을 힘찬 동력으로 삼아, 한국형 우주발사체를 독자 개발하여 2020년경에는 우리 기술로 우주에 갈 수 있도록 우주개발에 더욱 매진할 계획입니다.

오늘의 발사 성공은 우리 국민 모두의 성공입니다.

○ 두 차례의 발사 실패와 두 번의 발사 연기에도 불구하고 국민 여러분께서 따뜻한 격려와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주셨기에 좌절하지 않고 더욱 노력해 3차 발사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한 나라의 과학기술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국민의 성원과 지지가 얼마나 중요한 지 나로호가 보여주었습니다.

○ 아울러 오랜 시간 동안 수많은 역경을 이겨내고 오로지 발사 성공을 위해 땀과 열정을 아끼지 않고 모든 것을 바친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여러분께도 아낌없는 감사의 박수를 보냅니다.

○ 또한 나로호 개발과 발사에 참여한 과학기술인과 산업체 기술진 여러분, 그리고 러시아 과학자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학생, 청소년 여러분 대한민국은 세계로, 우주로 뻗어나가고 있습니다.

○ 마음껏 꿈을 펼치시기 바랍니다.



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