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2013 대학 창업교육 및 창업문화 한마당 본문

교육부 소식

2013 대학 창업교육 및 창업문화 한마당

대한민국 교육부 2013. 6. 4. 09:00

2013 대학 창업교육 및 창업문화 한마당 개최

- 도전하는 청춘, 함께여는 미래 -


교육부(장관 서남수)와 전국학생창업네트워크(이하 SSN: Student Startup Network)(회장 김주환)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 벤처기업협회,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 창업교육센터협의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13 대학 창업교육 및 창업문화 한마당』행사가 6월 3일(월) 서울대학교 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도전하는 청춘, 함께여는 미래”라는 주제를 가지고 학생창업 생태계 관계자들이 창조경제 실현의 주축인 대학생 창업인재 육성을 위한 추진 전략과 비전을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는 장이었습니다.

제1부 행사(창업한마당 발대식)는 청년창업의 주축이 될 학생과 이를 돕는 정부 및 관련기관 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하여 “도전하는 청춘” ⇒ “응원하는 정부” ⇒ “함께여는 미래” 세 가지 세션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제2부 행사(한마당)는 창업교육 생태계 관계자들이 모두 참여하는 스타트업 네트워킹으로서 에듀테인먼트적 요소를 가미하여 진행함으로써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한편, 부대행사로서 2013 캠퍼스 영웅전(전국 학생창업교육 챔피언십 경진대회) 1차 미션(Mission)수행대회가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창업교육 생태계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창업교육의 비전을 공유하고 서로의 눈높이를 맞추었던 자리로서, 행사를 통해 제시된 다양한 의견들은 향후 정부의 창업교육진흥정책 수립에 반영되어 대학의 창업문화를 꽃 피우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