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언제 어디서나 EBS 수능 강의 본문

교육부 국민서포터즈

언제 어디서나 EBS 수능 강의

대한민국 교육부 2013. 7. 22. 13:00

대한민국 중, 고등학교 학생이라면 EBS 강의를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텐데요. 특히 2004학년도 수능에서부터는 EBS 연계 출제가 시작되어 많은 학생이 EBS 수능 강의를 듣고 있습니다. 저는 아직 중학생이라 수능 강의를 듣고 있지는 않지만, 역사 등 EBS 교재 및 모르는 내용 부분을 EBS 강의로 잠깐씩 활용하고 있는데요. 그런 면에서 EBS 강의는 무엇보다 자기주도학습에도 도움이 되고 있답니다.

최근에는 각자 편한 시간에 수준별로 듣고 보며 반복해서 공부할 수 있는 EBS 수능 강의 언제, 어디서나 보고, 들을 수 있도록 모바일 전용 앱이 출시되었습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앱으로 저와 같은 청소년들이 더욱 편리하게 공부할 수 있는 수능 강의를 소개하겠습니다. 이번 기사를 준비하면서 EBS 수능 강의에는 고등학생뿐만이 아니라 저와 같은 중학생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좋은 학습 동영상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자, 그럼 모바일에서 볼 수 있는 수능 강의, 어떤 점이 더 좋은지 알아볼까요?

 

알아보자, 모바일 수능 강의! 

앱은 안드로이드폰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바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아이폰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는데요. 'EBS 수능강의'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제가 기사를 쓰는 7월 15일에는 안드로이드폰의 앱은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아이폰은 아직 내려받을 수 없답니다. 아마도 이 기사가 나갈 때쯤에는 아이폰에서도 수능 강의를 들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앱스토어 내려받기 가능) EBS 수능 강의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EBSi에 가입되어야 합니다. 가입된 사용자는 같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나의 강의실에는 제가 수강 신청한 강의 리스트가 보이네요. 공부의 왕도가 보이시지요? 비록 고등학생이 아니더라도 이런 좋은 동영상들을 편리하게 볼 수가 있답니다. 추천 영상에는 최근에 올라온 동영상과 특별 기획 영상을 확인할 수가 있고 하단의 전체 알림방에는 최근 공지 사항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나의 강의실이 메인 화면으로 뜨는 게 매우 마음에 들었답니다.

다음은 원하는 강의를 찾아 수강 신청을 하면 나의 강의실신청한 강의를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내려받기 중에는 진행 중인 내려받기에서 상황을 볼 수 있고 내려받기가 모두 완료된 후에는 내려받기 보관함(다운로드함)에 동영상이 들어 있답니다. 하단의 나의 강의실로 다시 들어가면 현재 수강 중인 강좌목록과 수강 완료된 강좌목록 등을 볼 수가 있답니다.

 

PC보다는 작은 화면이지만 편리한 기능의 동영상 강의 수강 기능을 소개할게요. 화면 왼편의 배속 재생기능으로 0.8배에서 2배속까지 조정할 수 있는데요. 아마 이 기능은 인터넷 강의를 들으신 분들은 꼭 필요한 기능임을 아실 거예요. 자기가 알고 있는 내용은 빨리 지나가기도 하고 좀 지루할 때도 빠른 배속을 이용하기도 하지요?  

아래 하단의 별모양 북마크(바로찾기) 기능입니다. 중요한 내용과 다음에 다시 들어보고 싶은 내용을 북마크하여 저장하고 재생하는 것이 가능하고요, 필요한 부분에 대한 반복 재생이 가능한 구간 반복 기능 역시 많이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중지한 강의의 이어보기 기능은 당연히 지원된답니다. PC에서 공부하듯이 필요한 기능이 모두 지원된답니다. 또한, 질문에 답변이 달렸을 때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기능도 사용할 수가 있답니다.

수능을 준비하는 고등학생뿐만 아니라 중학생에게도 도움이 되는 학습 동영상을 많이 활용할 수가 있었는데요. 제가 한 번씩 보는 공부의 왕도도 볼 수가 있어 사실 제 개인적으로 제일 반가웠답니다. 공부의 왕도뿐만 아니라 대학별 특강, 자기 주도 학습법 및 진로에 관련된 동영상 등도 많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편리하고 도움되는 EBS 수능강의

어떠세요? 청소년들이 지니고 있는 스마트폰에 꼭 필요한 앱이지요? 소개 기사를 작성하기 위해 사용해 본 소감은 단순하지만, 꼭 필요한 앱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앱을 통해 이제 곧 고등학생이 되는 저에게도 여러 대학의 소식과 학습법, 수능 대비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답니다. 청소년들에게는 아주 많이 도움이 되는' EBS 수능강의'라는 생각이 듭니다. 기사를 보시면 빨리 수능강의 앱을 내려받기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