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교육부 공식 블로그

아빠가 해주는 맛있는 간식!!! 본문

~2016년 교육부 이야기/부모의 지혜 나눔

아빠가 해주는 맛있는 간식!!!

대한민국 교육부 2014. 8. 26. 11:00

 
아빠가 해주는 맛있는 간식

 

카레오븐치킨 I 닭고기 I 아빠사랑 I 방과후학교 I 웰빙간식

 

아빠가 해주는 맛있는 간식!!! 

 

학교수업을 마치고 피아노 학원과 영어학원을 끝내고 집에 오면 7시 정도 되는 아들 녀석들... 무더운 날씨 탓인지 입맛을 잃은 것 같기도 하고... 그동안 아빠도 엄마도 바빠서 간식거리를 챙겨주지 못해 그런지 힘들어하는 모습이 보입니다....ㅠㅠ 


비도 추적추적..... 왠지 닭요리가 땅겨서 늘 배달해 먹던 치킨을 먹으려다 핑계 삼아 아들 녀석 간식거리를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집에서 한번 만들어 볼까? 하는 생각에 오븐 치킨 만들기에 도전했답니다. 이름 하여 "아빠가 해주는 카레 오븐 치킨 ".....^^. 이 기사는 요리를 두려워하시는 아빠들을 위한 기사임을 밝혀 둡니다...^^. 그러면 사진설명과 함께 주저리주저리 해보겠습니다.^^.

 

카레오븐치킨 만들기 - 집에서 카레 오븐 치킨 만들기 재료

닭고기 / 우유 / 다진 마늘 / 카레 가루/ 파슬리 / 후추 / 허브 소금 / 모차렐라 치즈/ 단호박

마트에서 싱싱한 닭고기 두 팩(가슴살과 닭 볶음용)을 사 왔어요. (한 마리 가격 6,900원) 요리 전에 고기 잡내를 없애는 게 가장 중요하죠. 

    

1. 일단 흐르는 물에 닭을 깨끗이 씻어주세요.

 

2. 닭의 잡내를 제거하고 고기를 부드럽게 만들기 위해 우유에 30분 정도 재워두세요.

 

3. 닭을 건져서 간이 잘 배어들게 칼집을 낸 후 카레와 후추, 허브 소금을 충분히 뿌려주세요.

생닭에는 간이 잘 배지 않으므로 많이 뿌려주셔야 합니다. 허브 소금에 있는 허브를 사용하기 위해 숟가락으로 따지면 거의 3숟가락쯤 가득 넣었고요. 카레 가루를 듬뿍 뿌려주세요. 별도로 소금도 충분히 넣었습니다.  

 

4. 잘 섞어주신 후 간이 잘 배어들게 1~2시간가량 놓아둡니다. (시간이 넉넉히 있으신 분들은 아예 하룻밤을 숙성시켜 둬도 좋습니다.)          

 

5. 다음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 다시 180도에서 25분 구워주세요! 이때 닭 위에 녹인 버터를 발라줍니다. 

 

6. 한번 구워진 닭의 위아래를 뒤집어 모차렐라 치즈를 뿌리고 다시 180도에서 25분 정도 구워주세요. (오븐 내부를 봤을 때 충분히 구워진 것 같다면 20분 정도만 구워주셔도 됩니다.)  

 

기다리다 지친 아들 녀석들은 야구 중계를 보며 배고픔을 달래고 있네요!

얼른얼른 준비해서 TV 앞으로~~~~ 열심히 야구 보며 닭 다리 뜯을 준비를 하고 계시는 아들 녀석들ㅋㅋ  

 

그럼 짠~~~ 노릇노릇 카레 오븐 치킨 완성~ 단호박도 맛있어 보이죠! 

이렇게 만들어보니 치킨을 배달 시켜먹을 필요가 없겠다~ 싶은 생각도 들었습니다. 가슴살도 퍽퍽하지 않고 정말 쫄깃하고 부드러워요^^, 성격 급한 먹보 녀석들!! 저 놀라운 신의 손놀림ㅋㅋ


이것저것 챙긴다고 왔다 갔다 하는 사이.... 뼈만 쌓여가고;;;;; 점심 먹고 불과 1시간 만에 우린 그렇게 앙상한 뼈의 잔해만 남겼습니다. 매번 만들면 힘드니 한번은 배달, 한번은 집에서 ㅎㅎ 뭐 요렇게 해볼 생각이에요~ 녀석들! 맛있게 먹고 올여름 건강하게 이겨내자, 홧팅!!! 어때요 먹고 싶죠! 전국에 계신 아버님들 우리 아이들을 위해 맛있는 간식 직접 해주시는 건 어떠세요? 아빠가 해주는 간식 아이들이 무척 좋아한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