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찾아가는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 본문

교육정보

찾아가는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

대한민국 교육부 2016. 5. 11. 13:09

찾아가는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



자녀교육에 대한 모든 것, 찾아가는 학부모 인식 개선 교육을 통해 무료로 들을 수 있습니다.



(출처: 전국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


 


교육부는 전국학부모지원센터(www.parents.go.kr)를 통해 학부모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실제적인 자녀교육 방법과 효율적인 교과 학습법 등의 강연을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가정에서의 교육을 강화하고 있는데요. 

​특히 시간적, 경제적, 지역적인 이유로 질 높은 교육 프로그램 수강이 어려운 학부모를 위해 각 지역마다 인근 초등학교나 여성회관 등에서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이 실시되고 있는데요. 이는 교육부에서 주최하고, 각 지역 교육청에서 주관하여 운영하는 만큼 신뢰할 수 있는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이랍니다.


 작년에는 어떠한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이 있었나요? 



(출처: 전국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


 


지난 9월, 대구광역시 교육연구정보원에서는 공부기술의 저자이자 효과적인 학습 방법 강의로 유명한 조승연 작가의 <세계가 모셔가는 인재 만들기> 특강이 열렸습니다. 찾아가는 학부모교육 프로그램 덕분에 많은 학부모님들이 조승연 작가의 쉽고 재미있는 공부의 법칙 강의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아래 표는 작년 서울 강남교육청에서 운영한 프로그램입니다. 어떠한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는지 참고하세요.




올해에는 어떠한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이 있나요?

그렇다면, 올해에는 어떤 학부모교육 프로그램들이 제공되는지 찾아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출처: 전국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





전국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에 보면 시도학부모지원센터 탭이 있습니다. 그 탭에서 학부모님이 접근하기 좋은 지역의 각 시도 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로 바로 방문할 수 있도록 링크가 되어있는데요. 해당 홈페이지로 방문하면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의 내용과 일정, 장소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국학부모지원센터를 통한 <온라인 수강>도 가능






(출처: 전국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





또한, 시간적 여유가 많지 않은 학부모들을 위해서, 전국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유용한 강의들을 온라인으로 쉽게 들을 수도 있습니다. 전국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학부모 온라인 교육센터 탭으로 가면 <부모가 길러주는 창의성 교육>, <우리 아이 중학교 보내기>, <진로교육>, <독서교육> 등의 유익한 강의들을 무료로 들을 수 있습니다.


올해 찾아가는 학부모 인식 개선 교육 사업은 4월 이후부터 시작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러니 자녀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학부모님들께서는 각 시도교육청 및 학부모 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틈틈이 방문하면서 올해 제공되는 다양한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들을 살펴보시기를 바랍니다. 



전국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 www.parents.go.kr

학부모상담 대표전화: 전국공통번호 1899-0025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