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제5회 BK21 플러스 우수 연구인력 시상식 개최 본문

보도자료

제5회 BK21 플러스 우수 연구인력 시상식 개최

대한민국 교육부 2019. 3. 21. 18:17


제5회 BK21 플러스 우수 연구인력 시상식 개최


[교육부 03.21(목) 조간보도자료] 제5회 BK21 플러스우수 연구인력 시상식 개최.pdf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와 한국연구재단(이사장 노정혜)320(), 두뇌한국 21 플러스(BrainKorea21 Plus, 이하 BK21 플러스) 우수 연구인력 시상식을 개최하였습니다. 이 행사에는 탁월한 연구 성과를 거둔 우수 인재를 발굴하고 격려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올해 선정된 연구자는 국제적으로 저명한 학술지에 논문을 발표하고, 국제 저명 학자와 공동 연구를 활발히 수행하는 등의 성과를 보여주었습니다.

 

■ 교육부는 BK21 플러스 사업에 참여하는 대학원생신진연구인력 197명을 대상으로 총 32을 선정하였습니다.


① 올해 수상자 중 탁월한 성과와 발전가능성을 보인 BK21 플러스 우수 연구인력의 주요 연구 성과와 활동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② 창원대 지능형 생산기계 창의인재양성 사업팀소속의 우완식씨는 상위 10%이내의 SCI(E)급 논문 4편을 게재하고, 독일 스프링거사가 선정한 ‘16~’17가장 많이 인용된 논문상을 수상했습니다.

③ 경북대 지역 미래 산업을 선도하는 창의형 경영인재 양성 사업단소속의 조재영씨는 상위 10%이내의 SCI(E)급 논문 4편을 게재하고, ‘전미 경영학회에 논문을 발표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보였습니다. 

④ 을지대 시니어 헬스케어 특화산업 고급 전문 인력 양성 사업단소속의 강한규씨는 융합 복강경 시스템을 세계 최초로 개발하였습니다. 


■ BK21 플러스 사업은 학업 및 연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각 학문분야별 사업단()을 선정하여 대학원생 연구장학금, 신진연구인력 인건비, 국제화 경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① BK21 사업은 ‘991단계 BK21사업으로 시작해 20년간 51만명의 인재를 지원했으며,

② '18년 현재 석박사급 인재 약 32천여 명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BK21사업은 대학사회 변화와 혁신을 통해 연구중심 풍토를 조성하고 고등교육의 국제경쟁력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대표적 인재양성사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시상식에서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창의적인 혁신인재로 성장하고,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주변을 돌아보는 훌륭한 지도자가 되어주길당부하고, “내년부터 시작되는 BK21 후속사업에서는 연구장학금을 현실화하고, 대학원 교육연구역량 혁신을 지원하여 세계적 수준의 연구중심대학을 육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교육부는 앞으로도 우리 고등교육의 국제경쟁력 혁신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