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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안착을 위하여 현장소통과 지원을 계속해 나갈 계획입니다. 본문

보도자료/설명·해명자료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안착을 위하여 현장소통과 지원을 계속해 나갈 계획입니다.

대한민국 교육부 2019. 6. 17. 18:23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안착을 위하여 현장소통과

지원을 계속해 나갈 계획입니다.

 

[교육부+06.14(금)+설명자료]사립유치원+에듀파인+안착을+위하여+현장소통과+지원을+계속해+나갈+계획입니다.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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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년 6월 14일 금요일 한국일보에서 보도된 '에듀파인 접속에 수십 분... 뿔난 사립유치원' 보도내용에 관련하여 알려드립니다.

 

동 보도내용에 대한 설명

 

  에듀파인 접속느리다는 것과 관련하여 교육부가 실제속도 문제제기유치원대상으로 현장 점검결과, 유치원 PC 성능, 인터넷망 용량 부족 등원인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현장 방문 또는 원격지원을 통해 사립유치원 PC 점검, 인터넷망 성능개선사용환경 안내적극적 대응으로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접속 속도 개선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립유치원 에듀파인은 사립유치원 회계 규정에 맞게 기능을 조정하였으나, 사용 초기 어려움을 감안하여 교육부는 사립유치원 관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현장 의견을 수렴하기 위하여 17개 시‧도교육청으로 찾아가는 간담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19.5월-경기북부・경남・서울 / 6월(예정)-대구・충남・경북

  아울러, 시・도교육청에서는 사립유치원 관계자일반 회계용어에 대한 생소함을 고려하여, 사립유치원 회계 교육 에듀파인 사용 팁(Tip) 등 다양한 심화기능활용하는 추가 교육실시하고, 사립유치원 현장방문 1:1 맞춤형 지원도 하고 있습니다.

※ 시․도교육청 대표강사(135명) 및 컨설팅단(484명) 운영, 교육지원청별 상설 연수장(부산) 및 상시 상담 아카데미(대구) 운영, 사립유치원 회계교육과 에듀파인 기능교육 동시 실시(경기, 경북, 부산, 광주 등)

  교육(지원)청에서 사용자 전달연수, 자체 콜센터(경남), 전문상담 지원단운영하고,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서는 0079 에듀콜센터, 사용자 지원서비스(help.edufine.go.kr) 등 지원체계 구축‧운영을 통해 불편 사항 발생할 경우 적극 대응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도 지역별 유아교육협의회, 교육부 차원 중앙단위 협의회를 통해,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안착 방안’‘2020년 3월 2단계 전 사립유치원으로 확대적용을 위한 사용불편 개선’에 대해서도 현장소통대책마련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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