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교육부 공식 블로그

탐험하라. 꿈꾸라. 발견하라! 본문

보도자료

탐험하라. 꿈꾸라. 발견하라!

대한민국 교육부 2019. 6. 28. 15:08

탐험하라. 꿈꾸라. 발견하라!

2019년 「파란사다리」 참가학생을 위한 발대식 개최

 

[교육부 06.26(수) 조간보도자료] 탐험하라. 꿈꾸라. 발견하라! 2019년 파란사다리 발대식 개최.pdf
0.33MB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와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정우)은 6월 26일(수) 더케이 아트홀에서 대학생 해외 단기연수를 지원하는 ‘파란사다리 사업’(이하 파란사다리) 발대식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참가 학생들이 해외로 파견되기 전, 연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사업 참가에 따른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추진된다.

 

<2019년 ‘파란사다리’ 발대식 개요>

‣ (일시) 2019. 6. 26.(수), 14:00 ~ 16:30

‣ (장소) 더케이(The-K) 아트홀(서울 서초구)

‣ (주최/주관) 교육부/한국장학재단

‣ (대상) 파란사다리 참가 학생(2기) 1,200여 명

‣ (내용) 발대식 선언, 선서문 낭독, 특별 강연 및 문화공연 등

 

이번 발대식은 ‘파란사다리’에 참가하는 전체 학생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행사로 참가자 간 교류와 함께 다양한 강연이 진행된다. 사업 2년차를 맞이하여 ’18년도 우수 참가학생이 자신들의 활동사례를 발표하여 ‘파란사다리’에 참여해서 얻을 수 있는 교훈과 가치를 공유하며, 또한 ㈜다음소프트 송길영 부사장알베르토 몬디(방송인)씨가 세계 무대에서 청년이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한 특별 강연을 실시하여 연수 효과를 극대화하고, 학생들의 진로설계를 도울 계획이다.

 

<’18년도 우수 참가학생 사례 발표내용>

 (우수 학생) 대구가톨릭대학교 김○○(언론광고학부 2학년)

 (연수 사례) “인도네시아 바탐을 어떻게 관광지로 만들 수 있을까?”를 주제로 4주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3국에서 연수 수행

‣ “기회는 누구에게나 동등하게 주어져야 합니다. 하지만 이상과 달리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 인도네시아 바탐을 알릴 수 있는 인터넷 홍보방안부터, 싱가포르-바탐-싱가포르 구조의 여행패키지를 바탐-싱가포르 구조로 변경하는 마케팅 프로그램 개발 등 아이디어를 모을 수 있었습니다. … 조금이라도 더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더 보십시오. 더 느낄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느끼십시오. 이 경험들은 반드시 여러분들을 성장시켜줄 것입니다.”

 

‘파란사다리’는 사회‧경제적으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적극적으로 진로를 설계하고, 역량을 개발하고자 하는 의지를 가진 대학생에게 단기 해외연수를 제공해왔으며, 올해는 권역별 주관대학 15개교를 중심으로 타교생을 포함한 총 1,220명의 학생들이 선발되었고, 하계방학을 이용하여 세계 각지의 14개국으로 떠난다.

<2019년 권역별 주관대학>

(수도권) 건국대, 삼육대, 아주대, 한경대, 인천대

(충청‧강원) 강원대, 충남대, 선문대

(대구‧경북) 대구가톨릭대, 대구대, 계명문화대

(호남‧제주) 전북대, 조선대

(부산‧경남) 동의대, 신라대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파란사다리에 참가한 대학생들이 해외에서의 값진 경험을 통해 미래를 설계하고, 꿈에 대한 실마리를 발견하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학생들을 북돋았고, 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도 “참가 대학생들이 드넓은 세계로 나아가 다양한 도전을 통해 꿈과 열정을 펼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 보도자료(붙임자료 포함) 전체보기는 상단의 첨부파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