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직업계고등학교의 실습실 환경을 개선하고, 실습과정에서 학생 안전을 강화하겠습니다. 본문

보도자료/설명·해명자료

직업계고등학교의 실습실 환경을 개선하고, 실습과정에서 학생 안전을 강화하겠습니다.

대한민국 교육부 2019. 7. 8. 14:42

직업계고등학교의 실습실 환경을 개선하고,

실습과정에서 학생 안전을 강화하겠습니다.

 

[교육부 07.08(월) 설명자료] 직업계고등학교의 실습 환경을 개선하고 학생안전을 강화하겠습니다.pdf
0.15MB

 

2019년 7월 8일 월요일 한겨레에서 보도된 '"납 연기 마시며 검은색 콧물 줄줄" 고통 받는 특성화고 학생들' 보도내용에 관련하여 알려드립니다.

 

 

동 보도내용에 대한 설명

 

교육부는 특성화고 권리연합의 촉구사항과 관련하여,
7월 중 전체 직업계고를 대상으로 안전장비 비치 및 환풍기 설치 현황 관련 실태점검을 실시하고,
이를 토대로 재정투입을 확대하여 실습실 시설·환경을 개선해 나갈 계획입니다.

 

 아울러 전체 교육청에 공통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직업계고 실험실습실 표준운영매뉴얼을 하반기 중에 개발·보급하고, ‘학교시설안전관리기준(학교안전사고예방에 관한 법률 시행령)’을 개정하여 실습과정에서 보호장구(작업복, 보안경, 마스크 등) 비치·활용과 유해증기발생 실습에 대한 환풍시설 설치·사용 의무를 신설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시·도교육청 홈페이지 등에 안전보호장구 미활용 등을 제보할 수 있는 통로를 하반기 중에 마련하여, 실습과정에서 보호장구와 환풍시설이 실질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교육부는 교육청과 협력하여 직업계고 실습실의 환경을 개선하고 실습과정에서 학생들의 안전과 보건상의 보호를 강화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보도자료 전체보기는 상단의 첨부파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