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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부 공식 블로그

□ (선제검사) 4월 말까지 신속항원검사도구(키트) 활용하여 유‧초‧중등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 중인 선제검사를 주 2회에서 주 1회로 변경 ※ (교직원) 기존과 같이 주 1회 선제검사 유지 □ (자체조사) 4월 말까지 확진자 발생 시“같은 반 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실시 중인 접촉자 검사를 “같은 반 학생 중 유증상자‧고위험 기저질환자”중심으로 5일 내 2회 검사로 완화 ※ (변경 전) 확진자의 같은 반 학생 전체, 7일 내 3회 검사(선제검사 2회 포함) → (변경 후) 확진자의 같은 반 학생 중 유증상자‧고위험 기저질환자, 5일 내 2회 검사(선제검사 1회 포함)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는 4월 3주(4.18.~)부터 그동안 유‧초‧중등 학생을 대상으로 신속항원검사도구(키트)(이하 “검사..

최근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아 교육 현장에서는 공교육에서의 소프트웨어(SW) 교육에 대해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졌습니다. 현재에도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라 실과 및 관련교과와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발달 단계에 따라 정보통신 활용 능력을 키우고 놀이와 체험 중심의 활동을 통해 기초적인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을 체험할 수 있도록 초등학교 교육과정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초등학교에서는 게임 등 재미있는 놀이를 통해 컴퓨터 없이도 컴퓨터 사고력을 향상시키는 학습 활동(언플러그드), 블록 형태의 명령어를 조립해보는 프로그래밍 학습(블록코딩), 로봇과 센서를 활용한 교구활용 교육(피지컬 컴퓨팅)등을 통해 소프트웨어 기초 원리를 학습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