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교육부 공식 블로그

자유학년제 미디어 교육, 어디서 받을 수 있을까? 본문

교육부 국민서포터즈

자유학년제 미디어 교육, 어디서 받을 수 있을까?

대한민국 교육부 2020. 5. 28. 09:00

시청자미디어재단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미디어에 대한 접근성,활용 능력 등 미디어를 통한 소통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만든 재단입니다.다양한 맞춤형 학교미디어교육을 통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미디어를 제공하는 시청자미디어재단!학생들을 위해 어떤 교육을 하는지 알아볼까요?

 

 

시청자미디어재단

 

kcmf.or.kr

 

시청자미디어재단, 어떤 곳일까?

다양한 미디어교육을 통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미디어와 남녀노소 모두가 참여 할 수 있도록 지원을 다각화 하는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각 지역에8개의 미디어 센터도 운영하고 있어 미디어 환경에서 소외되는 사람과 지역이 없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럼 시청자미디어재단에서 제공하는 미디어교육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를 탐색 할 수 있는 자유학년제 미디어교육과,동아리 활동을 위한 동아리 미디어 교육이 있습니다.먼저 자유학년제 미디어교육부터 알아볼까요?

 

[자유학년제 미디어교육]

여기서 자유학년제란,공부와 시험만이 아닌 학생들의 꿈과 재능을 찾을 수 있도록 진로를 탐색하는 활동입니다.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도록 운영하는 교육과정으로 맞춤형 미디어교육과,미디어 진로체험으로 나눠집니다.맞춤형미디어교육은 자유학기에 선정된 학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교육입니다.미디어 전문 교사가 학교로 방문하여 미디어에 관학 교육을 진행하는데요!영상 및 사진 제작과 편집은 물론 미디어리터러시,드론, VR등 다양한 스마트 교육을 들을 수 있습니다.다음은 미디어 진로체험입니다.재단에서 운영하는 시청자미디어센터 체험 스튜디오 혹은 미디어 나눔 버스를 통해 진행되는 것으로 미디어와 관련된 직업과 기술 등을 체험 할 수 있는 교육을 진행 중입니다.

[동아리 미디어교육]

동아리 미디어교육이란,동아리 활동 및 방송반 학생들 대상으로 방송 제작 분야의 재능을 발굴하기 위해 전문적인 미디어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해 주는 교육입니다. 3년간 지원 해 주며 방송인 특강 및 멘토링,공모전 출품 등을 지원합니다.

학생들의 재능과 꿈을 위해 전문적인 활동을 지원해 주어 많은 학생들이 진로를 결정함에 있어 톡톡한 역할을 해 주는 것 같아요!

 

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만들어가는 원격교육!

시청자미디어재단은 이번 온라인 개학에도 많은 도움을 줬는데요!재단에서 운영하는 센터에서 선생님들의 수업자료 제작은 물론 학생들의 안정적인 온라인 수업을 제공하기 위해 원격교육을 지원해 주었습니다.선생님들은 센터에 있는 시설과 장비를 이용하여 좋은 수업자료를 만들어서 좋고,학생들은 질 좋은 수업을 들을 수 있어 좋고!모두가 만족스러운 수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이처럼 원격교육은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며 다양한 자료와 방법으로 수업을 진행 할 수 있어 개인별 맞춤형 수업은 물론 교육격차 해소에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시청자미디어재단(센터), 어떻게 이용하면 좋을까?

 

이렇게 미디어 교육을 지원해 주는 시청자미디어센터,어떻게 이용할까요?시청자미디어센터는 미디어를 직접 제작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영상제작에 필요한 기획 및 구성,편집방법,나레이션 등과 드론과 같은 첨단기술을 잘 활용하기 위한 노하우도 함께 제공합니다.듣고자 하는 강의가 있을 경우 매월 수강신청을 통해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그리고 촬영 장비 대여와 녹음실과 편집실까지 사용 가능합니다.미디어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체험하기 아주 좋은 곳입니다.

 

"자유학년제와 원격수업과 같은 미디어교육과 실습 및 체험이

가능한 시청자미디어재단에서 새로운 꿈을 키워보는 것은 어떨까요?"

 

※위 기사는 2020 교육부 국민서포터즈의 의견으로 작성되었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