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초등 여름 방학, 보람 있게 교육 방송 EBS와 함께! 본문

교육부 국민서포터즈

초등 여름 방학, 보람 있게 교육 방송 EBS와 함께!

대한민국 교육부 2020. 7. 29. 11:37

신나는 여름 방학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외출하기가 꺼려져서 무엇을 할지 모르겠다고요? 아이와 함께 어떤 방학동안에 학습을 해야할지 모르는 부모님이 계시다고요? 그렇게 생각하는 초등학생 친구들과 학부모님은 여기에 집중해 주세요! 집에서도 보람 있게 여름 방학을 보내는 방법을 알려줄게요!

 

 

짜잔~ 집에서 TV나 스마트폰‧태블릿 등의 스마트 기기만 있다면, 누구나 무료로 보면서 즐겁게 배우고 활동할 수 있는 EBS 여름 방학 생활 프로그램입니다!

 

EBS 여름 방학 생활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1~6학년 학생 모두를 대상으로 하는데요. 방송을 보면서 방학 중에도 자기 주도적으로 다양한 분야의 상식을 배우면서 체험 활동이 가능해요! 창의력, 탐구력, 사고력이 쑥쑥 늘어나는 방학이 되겠죠?

 

여름 방학 중인 2020년 8월 3일(월)부터 시작해 8월 14일(금)까지, EBS Plus2 및 EBS 2TV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어요! 방송 편성 시간은 다음과 같아요. 잘 기억해 두었다가 활용해 보아요!

 

 

모든 강의는 홈페이지에서 다시 볼 수 있다니 다른 일정으로 방송을 놓쳤던 학생들도 방학 자투리 시간에 볼 수 있습니다.

 

학년별 프로그램이 참 다양하죠? 여러분이 평소에 궁금해하던 주제와 흥미로운 내용들로 편성되어 있고, 학교 교과 내용을 확장하거나 그 외에 더 알고 싶었던 호기심을 채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2020년부터 새롭게 제작된 창의체험 탐구생활 콘텐츠와 국어, 수학을 복습하면서 기초학력을 올릴 수 있는 만점왕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020년 8월 3일(월)부터 8월 28일(금)까지 4주 동안, 09:00~11:00시간대에 EBS Plus2 및 EBS 2TV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함께 시간표를 확인하고, 필요한 콘텐츠를 놓치지 말아요!

 

이 모든 강의는 http://primary.ebs.co.kr에서다시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일정이 있어 방송을 놓쳤던 학생들도 방학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보면 좋겠죠?

※ 교육부는 타 부처‧기관과 협력하여 학생들의 교육을 위해 2020년 8월 31일 까지EBS 접속 모바일 데이터 비용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별도의 신청 절차가 필요 없는

간편한 데이터 무료 이용 가능 콘텐츠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EBS 초등 : EBS 초등사이트 및 EBS초등 어플
 

EBS 초등사이트

 

primary.ebs.co.kr

※ EBS초등 사이트에서 진행하고 있는 라이브 특강 포함.

(단, 유튜브, 네이버TV, 카카오TV등 외부 사이트로 EBS 콘텐츠를 이용할 때는 지원되지 않으니 주의해 주세요!)

EBS 온라인클래스
 

EBS 온라인 클래스

EBS 온라인 클래스

oc.ebssw.kr

EBS English : 홈페이지 및 EBSe 펀리딩, 에그붐 어플
 

EBS English

대한민국 대표 영어교육채널 EBS English

www.ebse.co.kr

EBS math : 홈페이지 및 EBS math 어플
 

EBSMath

초등 3학년 과정부터 고등학교 3학년 과정까지 교과서 없이 배우는 무료 수학학습 사이트

www.ebsmath.co.kr

(단, EBSmath의 수학게임존의 문제 세트 게임은 무료데이터 지원이 불가합니다.)

EBS 이솝
 

이솦 | EBS 소프트웨어

이솦 | EBS 소프트웨어

www.ebssw.kr

EBS 초목달
 

EBS 초목달

 

chomokdal.ebslang.co.kr

EBS 방송 다시보기, 다시듣기 : 홈페이지 / EBS play 및 EBS 반디 어플
 

교육의 중심 EBS

EBS 교육방송

www.ebs.co.kr

※ 다큐, 교양, 유아 등 EBS 방송 다시보기 및 EBS FM 다시듣기

 

EBS에서 초등학생 여러분의 방학을 위하여 다양한 무료 교육 콘텐츠들을 제공하고 있다는 사실, 이제는 알았죠? 여름 방학 중에도 우리 학생들의 잠재성, 무한한 창의력‧탐구력‧사고력을 확장할 수 있는 자기 주도적이고 계획적인 생활을 교육부가 응원합니다!

 

※위 기사는 2020 교육부 국민서포터즈의 의견으로 작성되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