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을 위한 정책은 없을까? 본문
코로나19가 가져온 변화로
어른들도 적응하기 힘들었는데
아이들의 상황.. 괜찮을까?
이런 생각하신 분들 많으시죠?
그래서 교육부 국민 서포터즈 '누리울림'이
교육회복 종합방안 중 유아 맞춤형 지원 정책에 대해
쉽고 자세히 설명해준다고 해요!
또한, 정책을 설명해주실 특별한 분도 모셨다는데요!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영상으로 만나볼까요?
#코로나19 #정서 #사회성
#교육회복 #종합방안 #유아 #맞춤형 #지원정책
#핀셋지원 #방과후과정 #모델운영
#학부모 #놀이코칭 #유아교육정책과
#교육부 #2021년 #국민서포터즈
학부모 인터뷰
✔ 아이가 집에만 있다 보니 활동량이 많지 않아 밥을 잘 안 먹게 돼요.
✔ 유튜브와 같은 미디어 노출이 심해 사회성도 떨어져 친구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는 것 같아 걱정이 돼요.
유아 맞춤형 지원 정책
✔ 신체, 언어, 정서, 사회성이 발달하는 주요 시기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유아가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초기에 신속하는 지원하는 정책
✔ 더 많은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촘촘히 지원할 수 있도록 맞춤형 핀셋 지원을 하는 것이 목표
✔ 언어, 정서, 신체 발달 등을 지원하기 위한 방과후 과정 모델 운영
-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상호작용, 학부모 대상 놀이 코칭 등을 통해 아이들의 원활한 사회적 상호작용과
유아 행복감을 회복하고, 발달을 지원해나갈 예정
✔ 유아 심리, 정서 상담 지원
✔ 놀이 환경 조성
✔ 유치원 교원 대상 정서 상담 지원
✔ 디지털 교육환경 조성
✔ 유아교육정책과 사무관 인터뷰
- 유아들의 원활한 발달을 돕기 위해 정책 실시
- 심리, 정서 상담 등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유아들이 올바르게 성장해나가길 바라며,
코로나19 방역 수칙 하에서 아이들의 충분한 신체 활동을 통해 신체 건강이 증진되길 기대합니다.
※ 위 영상은 2021 교육부 국민 서포터즈의 의견으로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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