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세월호 참사 8주기 추모 및 안전 주간 지정·운영 본문

보도자료

세월호 참사 8주기 추모 및 안전 주간 지정·운영

대한민국 교육부 2022. 4. 10. 09:00

[교육부 04-11(월) 조간보도자료] 세월호 참사 8주기 추모 및 안전 주간 지정·운영.pdf
0.14MB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 2014년 세월호 참사로 희생되신 학생, 교사 등을 추모하고 안전의식 함양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교육청과 함께 추모 및 안전주간(4.11.~4.16.) 지정하고 운영 계획이다.

 

아울러, 세월호 참사 교훈을 잊지 않고 유가족들의 슬픔과 아픔을 위로하기 위해 매년 4월 16일이 포함되는 한 주를 추모·안전주간으로 지정하여 추모행사 안전활동을 진행해 왔으며, 올해 여덟 번째이다.

 

추모 및 안전주간 동안 교육부 누리집 화면을 추모 분위기 전환하고, 청사 곳곳에 추모 홍보물 게시·부착할 예정이며, 전(全) 직원 세월호 노란 리본배지 패용하는 등 세월호 희생자들 추모할 계획이다.

 

또한, 학교·교육청·소속기관 등 교육기관에서 추진하고 있는 안전점검의 날 행사 실시 현황,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상황 및 교육·훈련 실적 등 교육기관의 재난·안전관리 현황 전반에 대해서도 점검 예정이다.

 

한편, 교육청과 각급 학교에서도 자율적으로 자체계획 수립하고, 희생자 추모 계기교육 및 안전교육·훈련, 재난·안전 관련 각종 문예활동, 홍보물 제작·게시 등의 추모행사  안전활동 함께할 계획이다.

 

아울러,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4월 16일(토), 안산 화랑유원지에서 열리는‘세월호 참사 8주기 기억식’ 참석하여 희생자들 추념하고 유가족들 위로 예정이다.

 

아울러,“세월호 참사의 아픔을 잊지 않고, 학생과 교직원들 안전한 교육활동을 할 수 있는 시스템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야 한다.”라고 말하며,

 

안전과 행복이야 말로 우리 교육의 기본임을 잊어서는 안 된다.”라고 강조할 예정이다.

 

※ 보도자료 전체보기는 상단의 첨부파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