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EBS 중학 프리미엄 무료전환! 이제 부담 없이 공부하세요 본문

교육부 국민서포터즈

EBS 중학 프리미엄 무료전환! 이제 부담 없이 공부하세요

대한민국 교육부 2023. 10. 13. 17:33

 

EBS 중학 프리미엄 강좌가 7월 17일을 기준으로 무료 전환!되었습니다.

 

EBS 중학 프리미엄은 중학생의 내신 대비 자기주도학습을 지원함과 동시에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맞춤식 강의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기존부터 무료로 제공되는 ‘EBS 중학’ 강좌와는 다른 서비스로 교과서, 시중 유명교재 기반으로 제작한 유료 교육 서비스였는데요. 그럼, 무료 전환된 ‘EBS 중학 프리미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EBS 중학 프리미엄 전면 무료 전환 보도자료: https://blog.naver.com/moeblog/223156118399

 

EBS 중학 프리미엄 무료 전환, 어떤 장점이 있을까?

 

 

EBS 중학 프리미엄이 무료 전환 되면서 다양한 교육적 효과가 기대되는데요, 가장 대표적으로 사교육비 부담이 줄어드는 것입니다. 학교별 내신 시험 대비 등의 이유로 학생, 학부모는 사교육을 찾으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EBS 중학 프리미엄은 각 출판사별 교과서를 기반으로 제작된 과목별 강의와 다양한 학습 자료를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내신 시험 대비를 위한 사교육비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상대적으로 다양한 학습의 기회가 부족한 도서산간, 벽지 등 학생들 또한 양질의 학습 자료를 제공받아 교육 격차 해소를 도울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럼, 프리미엄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볼까요?

 

EBS 중학 프리미엄, 어떻게 이용할 수 있을까?

 

 

EBS 중학 프리미엄을 이용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EBS 중학 사이트에 접속해주시고, 상단의 ‘중학 프리미엄’ 탭에 들어가 ‘프리패스 무료 신청’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후 화면 전면에 뜨는 프리패스 무료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한 뒤 정보를 입력하면 신청됩니다.

 

 

신청은 EBS 중학 회원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니, 회원가입 후 바로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신청이 완료된 후에는 중학 프리미엄 강좌 페이지 혹은 나의 학습방에서 원하는 강좌를 담아 수강할 수 있습니다.

 

EBS 중학 프리미엄, 기존 유료 회원은 어떻게?

 

 

그럼, 무료로 전환되면서 잔여 학습 기간이 남은 기존의 유료 회원들은 어떻게 되나요?

 

바로, 환불이 가능합니다! 환불 신청은 EBS 중학 프리미엄 탭에 들어가 좌측의 유료회원 환불 안내를 클릭합니다. 환불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한 뒤 ‘나의 쇼핑정보>나의 결제 정보 확인’ 란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자세한 환불 관련 내용은 EBS 중학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EBS중학, EBS 중학 프리미엄 환불 신청하기:

https://mid.ebs.co.kr/customer/notice?menuClsfnId=&menuPClsfnId=#basic/view/127/60000447077/1

 

 

 

EBS 중학 프리미엄은 학년별, 교과서별, 선생님별로 강의를 찾아볼 수 있었고, 강의 범위 또한 전 범위·중간·기말 등으로 분류해 제공되어 대비하는 시험에 맞춰 강의를 수강할 수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특강 등 다양한 학습 자료를 무료로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너무 좋았습니다.

 

또한, 사교육비 부담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현시점에서, 학생들에게 더욱 열린 기회를 제공하는 서비스라고 생각하는데요. 이번 EBS 중학 프리미엄 무료 전환을 통해 양질의 학습 기회를 제공해 더 많은 학생이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공부하며 부담을 줄일 수 있기를 바랍니다.

 

▶ EBS 중학프리미엄 무료 신청하기: https://mid.ebs.co.kr/premium/freeFreePassApplication

 

 

※ 위 기사는 2023 교육부 국민 서포터즈의 의견으로 작성되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