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열심히 수능 본 당신, 책상 앞을 떠나라! 본문

교육부 국민서포터즈

열심히 수능 본 당신, 책상 앞을 떠나라!

대한민국 교육부 2010. 11. 18. 17:00


2010년 11월 18일. 현재시각 17:00, 4교시가 끝났습니다. 5교시 제2외국어/한문을 남겨둔 지금 11학번들의 통과의례가 무사히 끝나가네요.

하루 하루 '수능시험' 만을 위해 살아온 우리 대한민국 수험생들, 그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목표를 이루고자 하고싶었던 일, 온갖 유혹들 꾹 참아가며 지금껏 열심히 달려온 당신이 자랑스럽고, 대견합니다.
 
지나간 시험으로 걱정한다고 해도 점수가 달라지는 일은 없지요.
수험생활동안 노력해 온 자신을 믿고, 한달 후 시험발표를 차분히 기다려봅시다.
 
이제 시험의 대단원이 막을 내렸고, 예비 11학번 여러분들 이제는 여러분의 세상입니다!
지금 당장 쥐고있던 펜을 과감히 놓고, 익숙하지 않겠지만 한 걸음 힘껏 세상을 향해 내딛어 보는거예요.
 
 
.
 
   열심히 공부한 당신이여, 책상 앞을 떠나라
 
 
항상 뜻하던 만큼 공부가 잘 되지는 않았을 겁니다. 어떤 날은 모든 것을 놓고 하루쯤 푹 쉬고 싶기도 하고, 맘편히 영화를 보고싶고 축제도 즐기고 싶어 속상했을 겁니다. 수차례 '수능 끝나고 할일' 목록을 미리 작성하고, 곧 할 수 있을 거란 생각에 행복해지기도 했을거구요.
 
자신이 하고싶었던 일, 할수있는 것을 적어두었던 목록이 있다면 좋겠지요. 공부로 인해 받았던 제약을 하나둘 떠올려 학생으로서 지켜야 할 범위내에서, 건전하게 실행해 보는 거예요.

그동안 자신의 적성과 소질을 생각할 기회조차 없이 막연히 대학만을 바라보며 공부를 했던 학생이라면 이 과정을 통해, 자신의 새로운 적성과 소질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답니다.
 
하지만, 막상 수능시험이 끝난 후 갑자기 찾아온 자유시간을 어떻게 보내야할지 막막한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지금부터, 이 황금같은 시간을 그 무엇보다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우선 주어진 시간을 즐기기에 앞서, 지난 일년간 함께 고생하신 부모님과 선생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려봅시다. 

일년 간 수험생의 기분을 맞춰주시고, 몸에 좋다는 음식 만들어주시며 혹여나 감기라도 걸리면 어떻게 할까 걱정하시고, '오늘 우리 아이가 시험을 잘 보고 있을까?' 하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 하루종일 가슴졸이신 부모님이 계십니다.

또한, 부디 각자 원하던 성과를 이뤄내길 마음 속으로 기도해주신 수많은 선생님들이 계십니다. 수험장을 나서며, 집에 도착해서, 학교에 등교하여, 함께 고생해주신 부모님을 그리고 선생님을 꼭 안아드려봅시다. '덕분에 무사히 수험생활 마칠 수 있었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하고요.
 
 
1. 아르바이트를 경험해보자.
(살아있는 세상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를 경험해봅시다.)
 

뉴스뱅크F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주위를 돌아보면 아르바이트 할 곳이 많이 있습니다. 편의점, 레스토랑, 영화관, 놀이공원 등...
한번 용기있게 세상에 뛰어들어 보는 거예요. 자신이 좀 더 관심있었던 분야의 일을 체험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르바이트 일이 조금 고되더라도, 힘들게 스스로 돈을 벌어보는 경험은 '어렵게 번 돈을 어떻게하면 융통성있게 계획하여 쓸 것인가' 하는 경제개념을 세우는 데도 한몫 해줄거에요. 아르바이트로 처음 벌어본 용돈을 모아 여행을 계획할 수도 있답니다.
 
 
 
 
2. 여행을 떠나자.
(우물 안을 떠나기 위한 첫 걸음, 자유국내여행)
 
 
코레일에서는 수험생 할인 행사로 내일로 기차티켓을 50% 할인적용해주는 행사가 있답니다. 겨울 방학 중 일주일간, 철도가 놓여진 곳을 따라 국내 여행을 계획해 보는 거예요. 내일로 기차티켓 하나면 일주일동안 KTX를 제외한 모든 기차를 승차할 수 있다는 것. 매력적인 유혹이지요?

배낭 여행의 묘미, 지금이 기회랍니다. 친구와 함께, 혹은 나홀로!
안전에 유의하여 계획을 하고, 올 겨울 국내 구석구석 숨겨진 명소를 여행해 봅시다. 지리시간에 책에서 보았던 관광명소를 직접 발로 디뎌보는 것, 그 지역의 유명한 음식을 맛보는 것은 지친 마음을 달래주는 데 좋은 피로회복제가 되어줄 거예요.
 
  
 
3. 독서를 하자.
  
뉴스뱅크F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언어시간에, 사회탐구시간에, 과학탐구시간에. 공부를 하면서 제목만 들어본 '일독을 권하는' 책이 몇 권 기억날거예요. 논술공부를 준비하면서 일부분만 발췌되어 읽어보았던 책.
언어영역시간 눈에 자주 띄던 문학작품들. 사회탐구시간 선생님으로부터 소개받은 유명한 철학책들. 시간에 쫓겨 읽어볼 수 없었던 책들을 한번씩 읽어보는 것은 자신의 소중한 재산이 되어줄 거예요.

혹은, 자신이 목표하는 대학교의 학교 도서관홈페이지를 참고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학교도서관 마다 권장도서 및 필독도서 목록이 게시되어있기 때문이지요.
 
 
 
 
4. 운동 및 다이어트를 시작하자.
  
뉴스뱅크F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한해동안 책상앞에서 엉덩이싸움을 해온 우리 수험생들. 두뇌회전에 좋다는 초콜릿 간식과 밤늦게 먹었던 야식들은 한움쿰의 옆구리 살이 증명해줍니다.

시간을 내어 운동할 여력이 없었기에 체력이 고갈되어있어 헬스장을 찾으려는 남고생도 있을 것이고, 불필요한 체지방으로 인해 삐죽나온 살을 보며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여고생도 있을 거예요.

무리한 운동은 오히려 건강을 해치게 된다는 사실은 다들 아시죠? 식이요법 70%, 운동 30% 라는 말이 있답니다. 탄수화물의 양을 조절하여 쌀밥 대신 현미밥이나 잡곡밥으로 2/3공기 드시고 야채와 과일은 충분히 섭취해주시구요. 단백질의 섭취를 늘려보세요. 단백질 섭취를 위한 주 식품으로는 닭가슴살과 달걀흰자, 우유, 쇠고기등이 있답니다.

지방의 섭취를 아예 제한하는 것은 건강에 나쁘답니다. 식사일기를 기록하여 어떤 영양소가 부족한지, 칼로리가 적당한지 확인해보세요. 물을 자주 섭취하는 것도 중요해요.

특히 아침 공복에 마시는 물한컵은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어 기초대사량을 늘려주게된답니다. 기초대사량이 늘어나면 같은 양의 활동을 하더라도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게되지요. 날씨가 추워지기 때문에, 운동 사고에 주의하셔야해요.

운동 전후 10분이상 스트레칭과 준비운동을 통해 운동할 수 있는 상태로 몸을 만들어주세요. 격렬한 운동은 오히려 살이 잘 빠지지 않는 몸으로 만들어준다고하니, 운동은 30~60분 사이가 적당하답니다. 알맞은 식단과 운동으로 올 겨울 아름답고 건강한 몸매를 만들어 봐요.
 
  
 
 
5. 외국어 및 자격증에 도전하자. 
  
뉴스뱅크F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국제화 시대, 글로벌화. 외국어를 할 수 없다면 낙오된 기분마저 드는 21세기 시대.
마음 속에 간직했던 호기심을 터뜨려봅시다. 배워보고 싶었던 외국어에 도전해보세요.
보다 많은 기회가 여러분께 찾아올거예요.

자동차를 운전해보고 싶다는 로망을 꿈꾸던 친구들은 운전면허증을 준비하고 싶을 거예요.
평소 한자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라면 한자자격증에 도전해보는 것도, 국사과목을 준비했던 학생이라면 한국사능력시험을 준비해 보는 것도 지적호기심을 채워주기 충분하지요.
 
 
 
 
6. 공연 및 전시회 등, 문화생활을 즐기자. 
  
뉴스뱅크F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표로 누릴 수 있는 할인혜택이 많이있다는 것 아시나요? (기사 하단 수험표 할인혜택 관련 글을 확인해주세요.)

영화, 음악회, 뮤지컬, 연극, 미술전시회…. 그동안 누리지 못했던 것들이 가득입니다. 영화, 음악, 연극, 전시회 등. 조금만 관심을 갖게된다면 우리 주변에는 다양한 문화를 누릴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있어요. 

충만한 감성을 자극시켜줄 문화생활. 자신이 관심있었던 분야의 공연 및 전시회 일정을 확인하고 문화생활을 누려봅시다. 검색사이트에서 '공연정보' 라고 검색해보세요. 일별, 월별로 정리된 공연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지요. 구미에 맞는 공연을 찾아 모처럼 여유로운 주말에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자구요.
  
 
 
7. 봉사활동을 하자.
 

뉴스뱅크F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save the children 신생아 모자뜨기.

2009년 겨울, 아프리카 말리의 신생아들을 위해 진행되었던 모자뜨기 캠페인이예요.
<한비야 - 지도밖으로 행군하라>, <장지글러 - 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 책을 한 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봉사란 것은 거창한 것이 아니랍니다. 세상에는, 아니 우리 주변에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이 많이 있어요. 작은 힘을 보태어 봉사를 시작하게 된다면, 내가 사회의 일원이 된다는 것이 어떤 느낌인지 깨닫게 될 거예요. 

근처 양로원을 찾아가 우리 어르신분들을 위해 어깨를 주물러드리고, 청소를 해드리고, 손자 손녀가 되어 이야기를 나누어보는 것은 어때요? 작은 실천하나가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 줄거예요. 피끓는 젊은 청춘들이여, 힘을 모아 따뜻한 겨울을 만들어봅시다. 
 
 
 
그리고 한가지 더!
 
수능이 끝나면 수험표는 VIP 티켓 으로 탈바꿈 하게 됩니다. 
각종 수능마케팅이 봇물처럼 터져 공부로 지친 수험생들은 각종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지요.
올해가 아니면 누릴 수 없는 혜택들! 놓치지말고 이용해봅시다.
 
 

   외식업계
 

아웃백
홈페이지(www.outback.co.kr)에서 12월 10일까지 발행되는 쿠폰을 출력해 수험표와 함께 제시하면 아웃백 인기 메뉴인 오지 치즈 후라이즈를 제공.  2만원 이상 결제 시에만 쓸 수 있고 수능 당일부터 해당. 쿠폰과 함께 제휴카드 할인까지 가능. 타쿠폰과의 중복 할인은 되지 않고 한 테이블에 1장만 적용.

베니건스
30일까지 매장에 방문해 수험표를 제시하면 ‘핑크 깔라마리 파스타’를 무료로 제공하고 더불어 2011년 1월까지 사용 가능한 베니건스 대표 메뉴 3종 할인 쿠폰도 증정.

빕스
11월 한달 간 뚜레쥬르에서 수능제품을 구입하고 받은 영수증 쿠폰이나 수험표를 가지고 매장을 방문하면 스테이크를 5000원 할인. 계산 때 CJ원카드로 적립까지 하면 추첨을 통해 용평리조트 주간 리프트권 1인 2매, 뚜레쥬르 초콜렛 세트, 뚜레쥬르 잼 등 경품도 증정.

씨푸드오션
빕스와 동일한 방법으로 뚜레쥬르 영수증 쿠폰이나 수험표를 가지고 매장을 방문하면 1인 씨푸드바 가격을 50% 할인.

차이나팩토리
수능 전인 10일부터 30일까지 홈페이지(www.chinafactory.co.kr)에 응원 메시지를 남기는 고객에게 전부 크리스피 치킨 시식권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차이나팩토리 시식권을 추가로 증정. 30일까지는 수험표를 제시하는 수험생들에게 30% 할인 혜택. (단, 타 쿠폰이나 제휴카드와 중복 사용은 불가능)

파파존스
12일부터 30일까지 수험표를 가지고 매장을 방문해 라지나 패밀리 사이즈의 피자를 주문하면 30%를 할인.

도미노피자
수능당일인 18일부터 30일까지 홈페이지(www.dominos.co.kr)를 통해 응모하는 수험생 모두에게 쿠폰 제공. 쿠폰의 종류는 피자 20% 할인 쿠폰, 피자 무료 쿠폰, 치즈볼로네즈 스파게티, 크리스피롤, 초코라바 무료 쿠폰. 발급된 쿠폰은 배달 직원에게 수험표를 제시하고 사용.
 
 

   백화점
 

롯데백화점
8∼17일 안양점에 수험생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적을 네잎클로버 모양의 대형 보드를 설치해 메시지를 쓰는 고객 200명(선착순)에게 '행운의 부적'과 필기구를 증정. 본점에서는 12∼21일 '수험생 히트(heat) 상품 특집전'을 열어 몸을 따뜻하게 해줄 겨울 의류 특가.

신세계백화점
수험생들의 스트레스를 풀어주기 위해 20일 오후 4시 본점 문화홀에서 힙합듀오 슈프림팀 미니 콘서트. 입장권은 수험표를 소지한 100명에게 선착순으로 배포. 강남점과 영등포점에서 수능 이튿날인 19일부터 21일까지 수험표 지참 고객에게 영캐주얼 브랜드를 10∼20% 할인 판매.
 
 

   공연
 

대학로 인기 뮤지컬 '오! 당신이 잠든 사이'와 '김종욱 찾기'는 2010년 12월 16일까지 모두 8회에 걸쳐 오전 11시 공연을 추가로 편성하고 고교생 단체 관람 진행. 이밖에 공연 기획사 연극열전은 연극 '너와 함께라면'과 '웃음의 대학' '5월엔 결혼할거야'를 대상으로 수험표 소지자와 동반 1명에게 40~50%까지 티켓 할인을 적용해주는 등 이달부터 대학로 공연들이 속속 최대 50%까지 수험생 할인에 돌입. 뮤지컬 '스페셜레터'와 연극 '옥탑방 고양이'는 수험표를 지참한 관객에게 각각 장당 4만원, 3만원인 티켓을 1만5천원 균일가로 판매. 수험생들은 오는 15일부터 28일까지 동숭아트센터 동숭홀에서 공연되는 연극 ‘33개의 변주곡’을 R석 2만원, S,A석 1만원. 연극 '엄마를 부탁해'는 S석 2만원, A석 1만원에 관람.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01&aid=0004750787


 

   항공
 

제주항공
국내선 전 노선은 물론 일본노선까지 수험생과 동반 가족 2인까지 할인혜택 제공.
국내선은 2011년 1월 31일 티켓까지 30%를 할인. 탑승 수속 땐 수험표와 가족 증명서를 제시.
일본노선은 12월 16일 출발 티켓까지 적용되며 운임은 왕복 18만원.(유류할증료, 공항세 별도)
단, 티켓은 7일 이내로 리턴하는 티켓에만 적용. 한국 출발 공항에서 수험표를 제시.
이 이벤트는 하루에 선착순 20석까지만 제공.
 
 

   은행
 

신한은행
수능 당일인 18일부터 연말까지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과 학부모 고객이 민트정기예금과  회전정기예금에 300만원 이상 가입하면 예금 금리를 우대. 함께 ABC마트, 다비치안경, 반디앤루니스 등 제휴업체의 할인쿠폰 증정.

외환은행
서울 을지로 본점에서는 오는 26일 수험생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2011학년도 정시 지원전략 설명회’를 개최. 이 행사는 입시전문 교육기관인 애니스터디와 공동으로 주최. 21일까지 영업점 창구나 홈페이지에서 접수한 고객을 대상으로 300명을 선정해 초대.
 
 

   기타
 

에버랜드
13일부터 30일까지 수험생들에게 에버랜드와 캐리비안베이 할인 혜택. 각각 60%, 50% 할인돼 1만5000원의 가격에 이용.

롯데월드
수능일인 11월 18일부터 12월 12일까지 수험생 전원을 대상으로 자유이용권 가격을 50% 우대. 뮤지컬 갈라 콘서트와 같이 스트레스를 날려 줄 다양한 이벤트.

동해콘도
강원도 속초의 동해콘도는 11월 18일 대학수학능력시험 당일부터 11월 30일까지 수험표를 가져오는 수험생 가족에게 객실료의 40%를 할인해 주는 수험생 할인 이벤트를 진행. 객실 할인과 함께 추가로 노래방 한 시간 이용도 무료 제공. 따라서 평일(일~목요일 투숙 기준)에는 약 5만6000원, 주말에는 8만원이나 할인되는 셈. 넓고 쾌적한 객실과 여러 편의 시설이 안락한 휴식을 보장. 동해콘도는 인근에 설악산은 물론 대포항·낙산사·통일전망대 등 이름난 볼거리들이 풍성한 관광 · 교통의 요지에 자리. 콘도 이용객에게는 배낚시와 주변 음식점 이용시 할인혜택 제공. www.donghaecondo.co.kr

신진자동차운전학원
수능생과 대학생 모두에게 최저가 행사가 진행. 행사 중에는 학과 교재를 무료로 지급, 자동차보험비가 면제. 면허를 딸 때까지 추가교육비 무료.
 
 
 
자, 이제 여러분에게 주어진 자유의 시간을 즐길 준비 되셨죠?
열정적인 마음가짐으로 그동안 마음 속에만 품어왔던 해보고 싶었던 일을 하나씩 이뤄보세요!
세상에 즐거운 한걸음 내딛는 당신을 응원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