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관련한 정보제공 창구는 일원화하여 운영 중에 있습니다. 본문

보도자료/설명·해명자료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관련한 정보제공 창구는 일원화하여 운영 중에 있습니다.

대한민국 교육부 2020. 2. 4. 17:32

 

[교육부 02-04(화) 설명자료]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관련한 정보제공 창구는 일원화하여 운영 중에 있습니다(수정본).pdf
0.19MB

 

 정부는 메르스 이후 신종 감염병 발생 등과 같은 공중보건 위기 상황 발생 시에 다양한 정보가 여러 경로로 제공되어 국민들에게 혼란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질병관리본부에 국민소통채널*을 구축하여 운영 중(`16.10월∼)에 있습니다.

* 전문적인 질병보건 정보를 이해하기 쉽게 변환해 카카오톡,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 채널 통해 상시 교류

 아울러 휴업 기준 등 학교 운영에 영향을 끼치는 정보에 대해서는 교육부와 보건복지부가 협의하여 각 시‧도교육청을 통해 각급 학교에 전파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교육부는 신종 감염병으로 인한 공중보건 위기 상황 시 질병보건정보와 같은 전문적인 정보에 대해서는 정부의 일원화된 창구를 통해 제공하되, 학교 휴업현황 등 다양한 학교운영 정보에 대해서는 교육부 홈페이지, SNS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국민들에게 충분히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 보도자료(붙임자료 포함) 전체보기는 상단의 첨부파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