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인하대 학생 사망사건 관련 교육부 대응 및 조치 본문

보도자료/설명·해명자료

인하대 학생 사망사건 관련 교육부 대응 및 조치

대한민국 교육부 2022. 7. 19. 10:28

[교육부 07-18(월) 즉시보도자료] 인하대 학생 사망사건 관련 교육부 대응 및 조치.pdf
0.12MB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박순애)는 지난 7월 15일(금), 인하대에서 발생한 학생 사망사건과 관련하여 피해 학생의 명복을 빌며 깊은 애도와 위로의 마음을 표합니다.

아울러 폭력에 대한 단호한 대응과 함께, 안전한 캠퍼스를 만들어 가기 위해 해당 학교와 함께 다음 사항을 조치하겠습니다.

재발방지대책을 마련하여 이러한 일이 캠퍼스 안에서 다시는 반복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학생들이 보호받고 안전하게 교육받을 수 있도록 야간출입관리 강화, 취약시간대 순찰 확대, 방범 시설 등 학교별로 수립한 ‘대학안전관리계획’에 따라, 캠퍼스 내 학생들의 안전관리를 강화하겠습니다. 또한, 상시 실시하고 있는 학생 대상 성폭력 예방교육을 다시 한 번 점검하고 특별교육을 추진하겠습니다.

이 내용에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2차 피해가 확산되지 않도록 2차 피해 방지 내용을 포함하겠습니다. 또한, 피해 학생 소속 학과 및 동아리 구성원, 주변 학생 등을 대상으로 상담 지원 등 심리안정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하겠습니다.

교육부는 피해자 보호·지원 및 가해자에 대한 엄정한 조치 등 폭력으로부터 안전한 학교 조성을 위해 매년 사회관계장관회의를 통해 점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학교 구성원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한 캠퍼스를 위해 관계부처와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습니다.

 

 

※ 보도자료 전체보기는 상단의 첨부파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