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청소년 기업가체험 프로그램 YEEP 본문

교육부 국민서포터즈

청소년 기업가체험 프로그램 YEEP

대한민국 교육부 2019. 1. 2. 12:40

  교육부는 모든 청소년들에게 4차 산업혁명으로 대면되는 미래 직업 세계의 변화에 대응한 창의적 진로 개발역량 강화를 위하여 기업가정신과 창의성을 기를 수 있는 온.오프라인 융합형 창업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청소년 기업가체험 프로그램입니다. 청소년들의 창의력, 소통능력, 사고력, 협동력의 함량을 높이기 위해, 학생주도적 창업체험, 창업,기업,시장에 대한 이해, 적극적인 진로 의식과 도전정신 함량, 문제 해결력, 창의성, 팀워크 능력 등 미래핵심 역량 배양으로 진로개발을 하고자 합니다. 


  Youth Entrepreneurship Experience Program : 학교 수업 및 활동 기반 창업체험 교육 콘텐츠(교안, 워크북, 동영상 등)를 제공하고, 학생 창업동아리 활동을 지원하는 온라인플랫폼www.yeep.kr 을 만들었습니다. 주요 콘텐츠는 초/중/고등학교 교안 및 워크숍, 자율 동아리 미션, 수업 및 동아리별 블로그, Go! startup 가상창업체험, 국내외 창업사례, 온라인 멘토링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부는 우리 청소년들이 급변하는 미래 사회의 혁신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전(기업가)정신, 문제해결력, 소통능력과 창의적 진로개발 역량 함양을 위한 ‘창업체험교육(가칭)’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온 국민이 새로운 진로교육의 하나인 ‘창업체험교육(가칭)’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친숙한 정책명과 아이디어를 공모합니다.




  창업체험교육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창업체험교육(가칭)’에 대해 청소년 등 국민이 이해하기 쉽고, 친숙하게 공감할 수 있는 새로운 정책명 및 관련 홍모물 제작하거나 도전 기업가 정신, 혁신, 미래 변화, 창의적 진로 등을 주제로 ‘창업체험교육(가칭)’에 대한 참신한 이미지 제안하거나 ‘창업체험교육(가칭)’이 역량함양을 위한 문제해결 중신 교육활동임을 인식할 수 있는 긍정적 내용으로 구성된 주제를 정책명, 그래픽, 동영상으로 제안하면 됩니다. 총상금은 53편 규모로 고득점순으로 총 상금 1,700만원이 선정됩니다. 참가자격은 청소년에 관심 있는 전 국민입니다. 

  또한 청소년 기업가체험 프로그램(YEEP) 우수사례집이 YEEP 홈페이지에 올라왔습니다.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및 청소년 우수 창업동아리 학생과 교사의 인터뷰 내용이 취재되어 있으며, 2017년, 2016년, 2015년 청소년 우수 창업동아리가 기재되어있습니다. 


어릴 때부터 창업체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네요.

www.yeep.kr 홈페이지에 우수 자료집이 업로드되어있으니, 잘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