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문재인정부 2년! 퀴즈로 알아보는 고교무상교육! 본문

교육부 국민서포터즈

문재인정부 2년! 퀴즈로 알아보는 고교무상교육!

대한민국 교육부 2019. 5. 10. 17:46

문재인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고교무상교육을 몇 가지 퀴즈로 준비해보았습니다.

같이 퀴즈를 풀어볼까요?

 

 

 

 

OECD 국가 중 한국만 □□□□□□을 하지 않는다!

빈칸에 들어갈 정답은 무엇일까요?

 

정답은 바로 고교무상교육입니다.

OECD 36개국 중에서 우리나라를 제외한 35개 나라는 국가가 고등학교 교육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나라에서도 고교무상교육의 필요성이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는데요.

 

 

 

두 번째 문제입니다.

올해 2학기 □□□□□□□부터 단계적 무상교육을 실시한다!

빈칸에 들어갈 정답을 무엇일까요?

 

 

정답은 바로 고등학교 3학년입니다.

지난달 9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고교 무상교육 시행 당정청 협의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정부는 무상교육에 필요한 재원을 분담하고, 관련 법을 개정하는 등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 문제입니다.

 

 

문재인 정부의 고교 무상교육은 입학금, 수업료, 학교운영지원비, 교과서비가 모두 지원된다!

마지막 O/X 퀴즈의 정답은 무엇일까요?

 

 

정답은 바로 O입니다.

문재인 정부의 고교 무상교육 정책은 입학금, 수업교, 학교운영지원비, 교과서비를 전부 지원합니다.

 

 


  오늘​ 제가 준비한 고교 무상교육에 대한 퀴즈 어떠셨나요? 문재인 정부의 고교 무상교육 정책에 대해 쉽게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기사를 준비하면서 새롭게 알게 된 사실이 많았습니다. OECD 국가들 중 대한민국을 제외한 모든 국가가 고교 무상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는 것에 놀랐습니다. 사실 그동안 고교 무상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깊게 생각하지 못했었지만, 이번 기회로 고교 무상교육 정책이 더 좋은 교육 환경을 위해 반드시 실시되어야 하는 정책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다만, 고교 무상교육을 위한 예산을 확보하려면 충분한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단계적 무상교육을 통해 차근차근 예산을 마련하여, 고교 무상교육이 어느 한 쪽에 부담이 되지 않도록 정책이 잘 시행되기를 바라겠습니다

 

 

고교 무상교육 정책은 우리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펼치기 위한 교육을 충분히 받을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아이들이 교육비 걱정 없는 좋은 환경에서 좋은 교육을 받는다면, 더 밝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 기사는 2019 교육부 국민서포터즈의 의견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