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19/04/10 (6)
교육부 공식 블로그

교육부와 기해년을 함께 빛낼 2019 교육부 국민 서포터즈, 최종 합격자를 발표합니다! 많은 분들이 2019 교육부 국민 서포터즈에 관심을 갖고 지원해주셨는데요. 지원해주신 모든 분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 뛰어난 역량을 지닌 분들이 많이 지원해주셔서, 추가 선발을 포함하여 개인 20명, 팀(동아리) 8팀을 최종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교육부와 함께 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 향후일정에 대해서는 개별 안내해드릴 예정입니다. * 명단 순서는 가나다 순이며, 등수와는 무관합니다.

안녕하세요~ 에듀요정이에요! 매월 교육부 소식은 이제 저만 믿으세요! 장학금 신청부터 공모전 일정까지~ 다양한 교육 관련 일정을 한눈에! 바로 이미지 다운 받고 필요한 친구에게도 전해주세요~

지역 중심 돌봄생태계 구축을 위한 범정부 공동추진협의회 개최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유은혜)는 4월 10일(수) 서울 도봉구 방아골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온종일 돌봄체계 구축‧운영을 위한 ‘범정부공동추 진협의회’를 개최했습니다. ■ 범정부 공동추진협의회 ① '범정부 공동추진협의회'는 돌봄서비스 확산에 필요한 범정부 차원의 제도 개선과 부처 간 정책조정, 공동사업 발굴을 추진('17.9.~)하고 있으며, ② 돌봄 기능을 직접 수행하는 현장과의 소통을 위해 기초자치단체장을 포함하여 협의회로 개편('19.3.18.)되어, ③ 이번 회의부터 관련 부처 및 광역 지자체와 함게 사업을 직접 수행하는 기초 지자체장이 참여합니다. ④ 또한, 이번 협의회는 유은혜 부총리가 처음으로 협의회를 직접 주재하고, ⑤ 「..

'2019 우리마을 진로 길라잡이 지원단' 출범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원장 나영선)은 4.10(수) 서울연세세브란스빌딩에서 '2019 우리마을 진로 길라잡이 지원단(이하 지원단) 발대식'을 개최했습니다. ■ 지원단 모집 과정 ① 지원단은 지역의 추천 및 선발 과정을 거쳐 학생지원단(총 74명)과 일반지원단 (총 18명)으로 나누어 구성했습니다. ② 학생지원단은 진로체험 활동에 관심이 많고, ③ 지역 진로체험에 적극 참여하고 홍보할 수 있는 학생들로 선발하였으며, ④ 올해는 학생지원단을 대폭 확대하여 진로체험 수요자가 지역 내 진로체험에 관심을 가지는 데 도움을 주고자 했습니다. ⑤ 일반지원단은 지역의 특색 진로교육 사업에 관심이 있으면서, ⑥ 학생들의 진로교육에 열의가..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 사업' 단계평가 최종 결과 발표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와 한국연구재단(이사장 노정혜)은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이하 'LINC+') 육성 사업('17~'21년)의 성과 관리 및 성과 창출 가속화를 위한 단계평가 최종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 LINC+ 사업 단계평가 ① LINC+ 사업 단계평가는 1차로 기존 75개 대학을 평가하여, 상위 80%에 해당하는 대학을 향후 3년간(2단계, '19년~'21년) 계속 사업비를 지원하는 대학으로 우선 선정하였고, ② 2차로 상위 80%에 해당하지 않는 대학과 새롭게 사업 수행을 희망하는 대학간 비교평가를 거쳐, ③ 향후 3년간(2단계, '19년~'21년) 사업비 지원 대상 대학을 추가 선정하였습..

2019년 4월 9일 화요일 조선일보, 연합뉴스 등에서 보도된 '고교 무상교육에 연 2조원 드는데... 2025년부터는 무대책', '고교 무상교육 교육청이 절반 부담... 제2 누리과정 사태 불씨' 등의 내용에 관련하여 알려드립니다. 동 보도내용에 대한 설명 ■ 재원분담 고교 무상교육 완성을 위한 국가와 교육청 재원분담은 총액 기준으로는 5:5로 교육청이 절반을 부담하나. 추가 소요재원 중 국가의 추가 부담분(7,985억원)은 교육청(4,078억원)의 2배 수준입니다. 당·정·청 협의 전 모든 교육청에 추가 소요재원을 기준으로 국고 지원 규모를 설명하였으나, 금일 시도 예산과장 회의를 통해 지원규모의 의미를 보다 명확히 말씀드렸습니다. ■ 향후 재원확보 대책 오늘 발표된 내용은 고교 무상교육의 완성 및 ..